스토리스튜디오 파트타이머 채용 공고
- 근무지 :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114 리브랩, 제3의 시간 도서관 4층 스토리스튜디오
- 고용형태 : 주말 파트타이머 1명
- 급여 : 시급 10,000원
- 근무 일정: 매주 토, 일 오후 12:00 - 오후 6:30 (6시간 근무, 30분 휴게)
- 근무 시작일 : 23년 10월 중순
- 지원 기간 : 2023. 10. 10. 화, 23시 59분까지 제출
- 지원 방법 : 이메일 지원 (storystudio@see-art.org)
- 메일 제목 및 이력서 내용 : [제3의 시간 스토리스튜디오] 주말 아르바이트 - 이름
- 이름, 연락처(핸드폰번호, 이메일), 성별, 나이, 소속(학교 등), 채용공고를 알게된 경로
- (이전에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근무 경력, 맡았던 상세 업무
- 지원 동기, 지원 분야에 본인이 적합한 이유 포함
어린이, 청소년이 탐색하고 표현하는 도서관 <제3의 시간>
제3의 시간은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운영하는 8~19세를 위한 도서관입니다.
8~19세 어린이,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세계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제3의 시간은 3개의 서비스 공간(스토리라이브러리(3층), 스토리스튜디오(4층), 모야(5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서비스 공간은 8~19세 어린이, 청소년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며, 5층 라운지 공간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말 아르바이트는 4층 스토리스튜디오 공간 및 운영을 지원합니다.
4층: 내 이야기로 마음껏 만들어보는, 스토리스튜디오 (Story Studio)
이야기를 사랑하는 12~19세 청소년을 위한 작업실
10대라는 청소년 시기는 어린이 티를 벗어나기 시작하는 시기이자 본격적으로 정체성을 만들어가는 시기,
주관이 뚜렷해지며 취향과 덕질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10대 청소년이 관심사나 취향처럼 자신만의 고유한 이야기를 스스로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 자원은 부족합니다.
특히 가정의 경제적, 사회적 자본에 따라 경험과 기회의 격차, 자원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있습니다.
'스토리스튜디오'는 이야기에 관심 많은 12~19세 청소년들이 누구나 ‘작업자’가 되어 글, 그림, 사진, 음악, 영상, 만들기 등
원하는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평소 자주 즐기던 익숙한 작업부터 처음 해보는 낯선 경험까지, 무엇이든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자유롭게 시도합니다.
뿐만 아니라 책 외에도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음반 등 원하는 포맷의 콘텐츠로 이야기를 만나며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스튜디오에서는 어떤 시도, 의도, 이야기든 작업으로 존중받습니다.
스토리스튜디오는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운영하는 <제3의 시간> 도서관에 있습니다.
제3의 시간은 8~19세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제3의 시간에서 자유롭게 탐색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각자의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도서관입니다.
제3의 시간은 도서관인 동시에 실험실로서 더 많은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의 고유한 이야기를 쌓을 수 있도록 탐색하고 표현하는 환경과 콘텐츠를 실험합니다.
스토리스튜디오의 실험 결과는 ‘space T 사업’과 연계되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닿게 됩니다.
space T 사업은 도서문화재단 씨앗이 각 지자체와 협업하여 공공도서관 속 12-16세 청소년 공간을 만드는 사업입니다.
2022년 현재 전주, 수원, 세종 등의 지역 도서관 내에 space T 공간이 운영되고 있으며,
스토리스튜디오에서 실험하고 발견한 콘텐츠와 인사이트가 적극적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스토리스튜디오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스토리스튜디오의 파트타이머는 이런 일을 합니다.
운영을 보조하는 일
- 재료/도구 충원 및 창고 관리
- 이용자 공간 소개
- 이용자 작업 요청 응대 및 작업 보조
- 작업물 관리 및 데이터 정리
- 공간 세팅 및 정리
이런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청소년을 존중하고 각자의 속도에 맞추어 기다려줄 줄 아시는 분.
- 청소년과 동등한 대화가 가능하고 잘 들으시는 분.
- 청소년의 작업을 진지하게 지켜보고 적당한 거리를 지키며 필요나 요청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분.
- 공간을 가꾸고 돌보는 일에 능하며 그 안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 내는 분.
- 변화하는 공간 상황에 의연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분.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습니다.
- 청소년을 만나본 경험이 있거나 만나고 싶은 분.
- 다양한 유형의 작업 관련 경험이 있으시거나 청소년과 동료 작업자로서 만나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
- 편집, 디자인, 작업 관련 툴(인디자인, 일러스트 등)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기기 장비나 관련 앱, 프로그램, 영상 및 음향 장비를 잘 다루시거나 배우는데 두려움이 없는 분.
지원서는 이렇게 제출해주세요.
지원하고 싶다는 마음이 드신다면, 간략한 이력서를 storystudio@see-art.org 로 보내주세요.
- 지원 기간 : 2023. 10. 10. 화, 23시 59분까지 제출
- 모든 지원자분들께 결과 메일을 순차적으로 보내드리며, 면접 일정은 조율 후에 확정됩니다.
- 메일 제목은 ‘[제3의 시간 스토리스튜디오] 주말 아르바이트 - 이름’ 으로 표기해주세요.
- 이력서는 아래의 내용만 포함하면 됩니다.
- 이름, 연락처(핸드폰번호, 이메일), 성별, 나이, 소속(학교 등), 채용공고를 알게된 경로
- (이전에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근무 경력, 맡았던 상세 업무
- 지원 동기, 지원 분야에 본인이 적합한 이유 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