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사이언스에서 주최하는 < 2023 SF스토리 공모전 > (<-클릭) 청소년 부문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분들께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 특전을 제공합니다.
내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볼 수 있는 스토리라이브러리와 특전, 제3의시간 도서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청소년 부문 수상자 특전
- 대상 (1명) - ‘스토리라이브러리 상주작가’ 기회 제공
- 최우수상 (3명) - ‘스토리라이브러리 프리패스권’ 제공
*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수상자가 아니어도 12-19세라면 누구나 ‘스토리라이브러리’를 예약 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란?
내 이야기가 책이 되는 시간, 스토리라이브러리 (Story Library)
제3의시간 도서관 3층에 위치한 스토리라이브러리(스라)는 이야기에 관심 많은 12~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책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탐색하고 자신의 고유한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스라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OOO 학생이 아닌, 한 명의 작가로 불립니다.
스라의 운영자는 편집자라고 불립니다. 똑같은 일상도 '작가'의 시선과 태도로 바라보면 낯설어지고 새로워집니다.
누구든 작가로 존중받는 시간, 어떤 이야기든 독자를 만날 수 있는 시간, 스토리라이브러리로 초대합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는 누구나 ‘작가'가 되어 공간 곳곳을 둘러보며 찾고, 뒤적이고, 찢고, 붙이고, 끄적이고, 따라 쓰고,
밑줄을 긋고, 읽고, 써보고, 엮는 모든 행동을 탐색으로 존중받습니다.
나에 대한 이야기부터 취미와 덕질, 사랑과비밀, 요즘세상의 이슈까지 우리의 관심에서 시작한 잡지, 에세이, 소설, 시, 그림책, 웹진이 모여있어요.
다양한 형태의 책을 만나며 내 책의 모양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각종 두께의 종이, 필기도구부터 타자기, 아이패드, 노트북까지 끄적이고 엮을 수 있는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마음껏 써볼 수 있고
각종 제본방법으로 한 권의 책을 만들어볼 수도 있어요.
스토리라이브러리 ‘상주작가’란?
청소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 스토리라이브러리 ‘상주작가’가 될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라에서 만난 작가님들끼리 처음 대화할 때 “요즘 무슨 글 쓰세요?” 라고 하며 대화의 물꼬를 트곤 합니다.
스라 안에서 글 쓰는 작업을 매개로 더 많은 교류가 생기길 바라는 마음에서 '스라 상주작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매달 한분씩 스라 작가님들을 상주작가로 모시고, 다른 작가님들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에요.
상주작가가 되면 무엇을 하나요?
- 한 달 동안 꾸준히 스토리라이브러리에 방문하며 작업합니다. (12월 예상, 조율 가능)
- 스라의 공간 중 원하는 공간에 전용 자리인 ‘작업 테이블’을 마련해드립니다. (원하는 의자, 조명, 테이블을 골라서 나에게 맞는 작업공간을 꾸밀 수 있어요.)
- 스라에 계시지 않을 때도 테이블이 유지되어 다른 분들도 오셔서 구경하고 질문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상주작가가 주도하는, 또래와의 만남을 편집자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필요한 재료도구는 스라에서 지원해드리며 살롱, 워크숍 등 원하는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직접 고른 책들로 스라에 나만의 서가를 꾸미고 큐레이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첫번째 스라 상주작가인 ‘최나단 작가님’(@nathanblue_alien)과 함께하는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어요.
더 궁금하다면, 워크숍에 참여하는 분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artists_storylibrary)를 팔로우해 주세요. ( 워크숍 상세설명 : 나의 이야기를 붙잡아두는 방법 (<-클릭) )
스토리라이브러리 ‘프리패스권’이란?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 3명에게 스토리라이브러리 ‘프리패스권’을 제공합니다.
- 스토리라이브러리는 방문 전에 예약을 해야하고, 동시간에 예약할 수 있는 인원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 ‘스토리라이브러리 프리패스권’이 있는 분들께는 예약 상황과 상관없이 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단, 운영시간 내 / 이용 연령 준수)
- 원하는 경우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 북토크, 살롱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프리패스권은 2024년 2월까지 유효합니다. 12-19세 (만 나이가 아닌, 출생연도 기준) 만 이용 가능합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는 어디에 있나요?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길 8, 리브랩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이 탐색하고 표현하는 도서관, 제3의시간
제3의시간 도서관은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운영하는 8~19세를 위한 도서관입니다.
8~19세 어린이,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자신의 세계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3층에 위치한 ‘스토리라이브러리’는 이야기에 관심 많은 12~19세 청소년들이 누구나 책을 통해 자신과 세상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고유한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볼 수 있는 자유로운 탐색과 창작을 위한 실험 공간입니다.
같은 도서관 4층에는 12~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작업자'가 되어 글, 그림, 사진, 음악, 영상, 만들기 등
원하는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스토리스튜디오’가,
5층에는 8 ~ 13세 어린이가 일상에서 떠오르는 영감과 호기심을 손으로 표현할 수 있는 ‘어린이작업실모야’가 있습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가 더 궁금하다면?
제3의 시간 홈페이지(<- 클릭) : 스토리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제3의 시간 도서관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도서문화재단 씨앗 홈페이지(<- 클릭) : 제3의 시간을 운영하는 도서문화재단 씨앗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 인스타그램(<- 클릭) : 각종 최신 소식이 가장 빠르게 올라오는 채널입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 방문예약(<- 클릭) : 목-금 오후 1시-6시, 토-일 오전 10시-6시에 열려있습니다. (12-19세만 이용 가능)
스토리라이브러리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길 8, 리브랩 3층
|